미국 부동산 블로그 부동산 에이전트 미국 부동산 에이전트(Realtor)가 되는 길

미국 부동산 에이전트(Realtor)가 되는 길

부동산 에이전트(realtor)
부동산 에이전트(Realtor)의 장점

유동적인 시간관리. 큰 자본투자 없이 시작할 수 있는 개인 비지니스. 노력하는만큼 돌아오는 금전적 보상. 이 모든 부분은 부동산 에이전트(realtor)의 장점들이다.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에이전트는 전문가의 영역이라고만 생각하지만 그렇지도 않다. 그 누구도 시작부터 전문가는 아니었다. 열심히 배우면 되고 노력의 열매는 시간과 함께 맺어지는 것이다. 특히 California Real Estate License (캘리포니아 부동산 중개인 자격증) 취득은 생각보다 수월하다. 함께 어떻게 캘리포니아 부동산 에이전트가 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부동산 에이전트(Realtor)의 자격조건

첫째, 캘리포니아 부동산 에이전트가 되려면 충족되어야 하는 기본조건들이 있다. 18살 이상. 전과기록 무. 캘리포니아 거주인. 이 세가지가 충족되어야 하며, 타주 거주시 따로 Out-of-State Applicants를 작성하여야 한다. 

둘째, California Department of Real Estate (DRE) (캘리포니아 부동산부)에서 요구하는 수업시간을 채우고 certificates(수료증)을 발급 받아야 한다. DRE에서 요구하는 수업과목은 총 3가지로 Real Estate Principles, Real Estate Practice, 그리고 선택과목이다. 선택과목 목록은 DRE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방법 또한 여러가지다. 영어가 익숙하다면 미 온라인 부동산 학교에서 독학으로 진행할 수도 있고, 영어도움이 필요하다면 한국말로 수업을 진행하는 한국 부동산학교를 찾아가도 된다. 

셋째, 수료증을 발급 받았다면 이제는 시험신청을 할 차례다. 등록자는 시험만 따로 등록할 수도 있고, 원한다면 라이센스 발급신청까지 함께 묶어서 신청할 수 있다. 라이센스 발급신청서에는 live scan (신원조회를 위한 지문검사)이 포함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시험등록과 라이센스 발급신청은 각 $60, $245로 총 $305이다. 시험지원서 접수 후 DRE가 지원서 검토하는데는 대략 2~4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지원자는 승인이 난 후 시험날짜를 잡을 수 있다. 시험은 총 150문제로 최소 70% 이상 받아야 하며 3시간 이내에 마쳐야 한다. 설사 시험을 통과 못했다 하더라도 크게 걱정할 건 없다. $60만 내면 얼마든지 재시험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시험을 통과하고 라이센스 발급신청서와 live scan을 모두 문제없이 제출했다면 캘리포니아 부동산 중개인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글을 작성하고 나니 뭔가 쉽지 않아보이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치 않다. 누구든 의지를 갖고 도전한다면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유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 새로운 도전과 시작이 필요한 시점이라면 꼭 캘리포니아 부동산 자격증에 도전하길 권한다. 

More from 진홍 (Jin Hong)

카카오톡 상담
재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상담 기능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되어 다시 오픈 되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여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연락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